서론
*들어가는 말.
2학년 1학기 수강과목들 중, 선교인물사란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이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많은 선교인물들 중 특별히 한국으로 온 선교사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인해 한국선교에 대한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한국선교에 주목한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이
초대교회 당시 기독교 선교는 신학의 손자가 아니라 신학의 어머니였다. 성경의 인도 아래 바울은 선교를 위해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고, 선교로써 그것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외인(골로새서4:5, 데살로니가전서3:12) 을 염두에 두고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다. 바울이 다른 크리스챤에 대해 소송을 제기
Ⅳ. 한국선교
1. 동기
조선에서 천주교 박해를 피해 산동성으로 목선을 타고 피신해 온 조선인들을 만나면서 조선에 대한 선교의 비젼을 갖게 되었다.
토마스 선교사는 성서공회 사업을 하는 스코틀랜드 장로교회 선교사 겸 스코틀랜드 성서 공회 총무 알렉산더 윌리암슨 목사와 자주 왕래 하였는
선교현장에서 일어나는일이다. 복음을 선포하면 이방인들은 복음을 받는데 이스라엘은 복음에 더 저항한다. 그래서 그들의 심장이 더 완악해진다. 이것이 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그래서 이사야의 선포가 이스라엘 심장을 완악하게 했듯이 바울의 복음선포도 이스라엘 심장을 더 완악하게 했
선교하는 교회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하였다.
초청을 받은 네비우스는 2주간에 걸쳐 『중국보』외에 자신의 저서 ‘선교사업의 방안’과 ‘선교교회의 설립과 발전’ 등을 중심으로 선교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였다. 김대인, 숨겨진 한국교회사, 한들, 서울, 1995, p. 247
1. 네비우스 선교정
17세기 초 영국에서는 로마 카톨릭 교회에서 갈라져 나온 영국국교회(성공회)가 사회적으로, 종교적으로 주도권을 쥐고서 국교회에 동참하지 않는 모든 비국교도들을 심하게 박해하고 있었다. 비국교도들이 영국교회에 대해 반대했던 것은 유아세례, 교권주의, 침례의 의미와 방식, 성경의 권위, 신앙
한국인 무슬림만 3만 5천명, 장기 거주 외국인을 포함하면 10만 여명이 넘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88올림픽 이후 이슬람은 한국을 본격적인 선교대상으로 정하였고 2020년까지 대한민국의 무슬림화를 선언하였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이슬람의 확산에 대하여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교계
Ⅰ.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자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유형은 지원의 형태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기관의 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인적자원 후원자라고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이고, 둘째는 기관의 재정 및 물적 자원의 결핍을 보충하기 위하여
한때 일본교회 지도자들 사이에서 한국에 선교사를 보내자고 거론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이에 대하여 당시의 한일간의 정치정세로 보아 아직 선교를 개시할 단계가 아니라고 말하기는 하였으나, 실은 이류국인 일본으로부터 선교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미국교회가 한국선교에 관하여 관심이
한국의 전통적인 명절의 차례를 본다면 그들은 한국이라는 나라를 이해할 수 있을까?
사실 종교와 문화, 그리고 역사는 서로를 분리해서 이해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종교를 기반으로 국가가 성장하고 문화가 형성되었으며, 그 안에서 많은 역사들이 이루어졌다. 서로 유기적인 관계속에서